도요타, 신형 「랜드 크루저」를 세계 최초 공개 업데이트한 70과 새롭게 “250”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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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신형 「랜드 크루저」를 세계 최초 공개 업데이트한 70과 새롭게 “250”을 출시

by 똥이네하우스 2023. 8.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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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자동차는 2일 신형 '랜드 크루저'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된 것은, 「랜드 크루저」중에서도, 전통을 “계승”한 모델로 자리매김되어, 특히 인기가 높은 70을 업데이트. 일본에서는 2004년에 한 번 판매를 정지했지만, 그 인기의 높이로부터 2014년에 기간 한정으로 재판매된 모델이 한층 더 리프레쉬 해, 일본에 재도입되었다.

게다가 2021년에 14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 해 전세계에서 대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플래그쉽 모델의 「랜드 크루저」(300계)와, 이 70의 중간에 위치하는 “250”도 발표했다.

"250"시리즈의 개발에 있어서, 상품의 최종 책임자인 도요타 쇼오 사장(당시)은, 「랭크는 사람들의 생활, 지역사회를 지지하기 위한 자동차여야 하고, 보다 많은 사람의 생활을 지원하는 라이트 듀티 모델은 고객이 요구하는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릴 필요가 있다는 기본적인 사고방식을 제시. 이에 따라 개발진이 "The Land Cruiser : 질실강건을 추구하고 고객의 생활과 실용을 뒷받침하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자동차"라는 랭클의 원점으로 회귀하는 개발 컨셉을 정해 개발을 진행시켜 했다고 한다.

"250"의 주요 특징으로 "300"시리즈와 같은 GA-F 플랫폼을 채용하여 악로 주파성을 대폭 향상. 강성 강화와 서스펜션의 기본 성능 향상을 도모하고 있는 것 외에 오프로드·온로드 양쪽에서의 성능 향상에 연결되는 시스템으로서, 전동 파워 스티어링과, 토요타 브랜드 최초 채용이 되는 SDM(Stabilizer with Disconnection Mechanism=스위치 조작으로 , 프론트 스태빌라이저의 상태를 전환 가능.

 

 

오프로드의 악로 주파성·승차감과 온로드에서의 조종 안정성을 양립)을 도입하고 있다.

파워트레인은 T24A-FTS 가솔린 2.4L 터보 하이브리드 Direct Shift-8AT, T24A-FTS 가솔린 2.4L 터보 Direct Shift-8AT, 1GD-FTV 디젤 2.8L 터보(48V 시스템) -FTV 디젤 2.8L 터보 Direct Shift-8AT』『2TR-FE 2.7L 가솔린 6 Super-ECT』의 5종류. 이 가운데 일본에는 '1GD-FTV 디젤 2.8L 터보 Direct Shift-8AT'와 '2TR-FE 2.7L 가솔린 6 Super-ECT'의 2종류 판매가 예정되어 있다.

그 외, 선진 기능을 부여해, 기능이 향상한 최신의 예방 안전 패키지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를 전차에 채용하고 있다.

한편, 업데이트된 “70”은, 내구성이 뛰어나 신뢰도가 높은 래더 프레임을 계속해 채용하는 등, 뛰어난 오프로드 주파성을 유지하면서, 한층 더 온로드로의 승차감도 향상. 파워 트레인은 높은 신뢰성을 자랑하는 1GD 디젤 2.8L 터보 엔진에 일신되어, 고토크·고출력을 겸비한 디젤 엔진만이 가능한 터프한 오프로드 성능을 확보하면서, 저소음·정숙성에의 배려 , 또 연비 성능의 향상에도 임했다.

7월 하순, 도요타 자동차는, 신형 「랜드 크루저」에 대해, 8월 2일 10시부터 월드 프리미어를 실시한다고 발표. 이에 따라 미디어 각사는 발표 내용의 예상 합전이 되고, SNS에서는 공개된 티저를 보고 "왔다 왔다 왔다 왔다! !! 「내외장 엄청 멋진 예감」이라고 기대가 높아지고 있었다.

 

도요타 「랜드 크루저」는, 전후의 부흥기에 경찰 예비대(육상 자위대의 전신)를 향해 계획되어, 1951년에 탄생. 그 후 경찰 예비대에서의 채용은 배웅되어 민생용으로 전환해, 53년에 양산 개시. 도요타·BJ지프의 통칭으로 불리고 있었지만, 54년에 정식 명칭을 도요타·랜드 크루저로 했다. 차명은 영어 랜드(Land)의 '육지', 크루저(Cruiser)의 '순양함'에서 '육지의 순양함'에서 유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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